-
2024 기후동행카드 신청! 월 6만 2천원으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benefit 2024. 1. 25. 19:15반응형
2024년 1월부터 시범 운영하는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권역 내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이런 혜택은 꼭 확인해 봐야겠죠? 기후동행카드의 가격, 종류, 구매 및 충전 방법, 사용 방법, 환불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 무제한 이용"
기후동행카드란?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친환경 혁신 정기권으로 도입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1회 요금 충전으로 한 달 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공공자전거인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확인해 보세요.
기후동행카드는 2024년 1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범 운영되며,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여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입니다.
기후동행카드 가격, 종류
기후동행카드는 62,000원과 65,000원 두 가지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62,000원권은 서울지역 지하철과 버스만 이용할 수 있고, 65,000원권은 따릉이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카드와 실물 카드 두 가지 종류이며,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하여 발급 및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는 iOS 기반 휴대전화나 디지털 약자를 위해 서울교통공사 고객안전실이나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하고, 역사 내 무인 충전기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구매, 판매처
기후동행카드는 2024년 1월 23일부터 구매 및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충전 시 충전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개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월 23일에 충전하면 1월 27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30일 후 자동으로 만료됩니다.
실물 카드 지역별 판매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은 현금이며, 실물 카드는 3,000원으로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실물 카드 이용자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 페이'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해야 하며, 카드 미등록 시 환불 및 따릉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는 사용개시일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에서는 모바일카드나 실물 카드를 태그 하여서 승하차하면 됩니다. 하차 미 태그 시 2회 누적되면 직전 승차 시간 기준으로 24시간 사용이 정지됩니다.
따릉이에서는 '티머니 GO'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기후동행카드 사용기간 동안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실물 카드는 '티머니 카드 페이' 홈페이지에 등록된 카드만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이 생성됩니다.
기후동행카드 환불
기후동행카드는 사용기간 만료 전에 사용 잔액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액은 카드 충전금에서 대중교통 실 사용액과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모바일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환불 신청을 하면 등록된 계좌로 환불됩니다. 실물 카드는 '티머니 카드 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을 하면 등록된 계좌로 환불됩니다.
지금까지 한 달 정기권으로 서울시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 기후동행카드의 가격과 종류, 구매 및 판매처, 사용 방법,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후동행카드로 교통비 절감의 혜택도 누리고, 환경 보호에도 동참 및 기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