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즈 (Google Ads) 광고 키워드 사용법 및 로그인marketing 2024. 1. 18. 02:09반응형
구글 애즈는 판매자뿐만 아니라, 블로거나 유튜버 등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시스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애즈 광고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 및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즈 시작하기
검색창에 구글 애즈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구글 애즈 계정 로그인
구글 애즈 홈페이지 화면에서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Gamail 이외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기
로그인을 하면 주요 광고 목표 선택 창이 보입니다. 다음을 누르지 마시고, 하단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위의 화면처럼,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아래 경로를 참고해 주세요. 목표 유형 더 보기를 클릭하고, 결제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구글 애즈 가입이 완료됩니다.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화면이 확인됩니다. 이제, 키워드를 찾고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좌측탭에서 도구 표시를 선택한 후,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검색 부분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결과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검색창에 '가죽 부츠'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니, 해당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지수,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저금액과 최고금액이 확인됩니다. 검색 기간 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이 많으면서, 경쟁이 낮은 황금 키워드를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입찰가도 중요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관리
원하는 키워드를 확인했다면, 키워드 관리가 필요한데요. 우측 상단의 '키워드 아이디어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하면, 조회된 키워드를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셀 또는 구글 시트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여 저장합니다.
구글 애즈 사용법 정리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구글 애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 애즈 사이트 접속
- 로그인 또는 계정 생성
- 전문가 모드로 설정
- 캠페인 생성하지 않고 키워드 플래너 사용
- 관련 키워드 검색 및 분석
- 키워드 문서로 저장 관리
지금까지 구글 애즈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절차와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즈는 여러분이 블로그 또는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구글 애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정보
반응형